MyScript 계산기, 손으로 쓱싹

(MyScript 계산기 앱으로 제가 계산한 화면 4개를 모았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용 계산기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개 써봤습니다. 대부분은 상점에서 많이 쓰는 간단한 계산기 또는 대학생들이 즐겨 쓰는 공학용 계산기를 스마트폰 화면에 옮겨둔 모양이었습니다.

얼마전 'MyScript 계산기'(iOS용은 'MyScript Calculator')를 발견했습니다. "손으로 쓰는 게 잘 인식될까" 하고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손으로 쓱싹 쓴 내용이 멋지게 변환되어 무척 놀랐습니다. 가령 2+3 을 입력하면 2+3=5 라고 보여줍니다. 또한, 한번 입력된 내용을 버리지 않고, 거기에 가필해서 계속 풀어나갈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 있는 'MyScript 계산기' 소개 이미지)

게다가 미지수가 포함된 방정식도 풀어줍니다. 수학에서 보통 x를 많이 쓰는데, 여기서는 그 대신 물음표 기호("?")를 씁니다. 이번에도 '이게 잘 될까' 싶었지만, 역시 멋지게 풀어줍니다. 가령 2+?=5 라고 쓰면, 2+3=5 라고 보여줍니다. 이원방정식은 아직 안되는 거 같습니다. 그러니 미지수도 물음표 하나만 쓰나 봅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 있는 'MyScript 계산기' 소개 이미지)

이 앱은 Android용과 iOS용 모두 있습니다.


추가: 아래는 2014년 5월 17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태블릿에 설치한 MyScript 앱을 이용하여, 아이가 숫자를 익히고 있습니다. 내용에서는 숫자 1, 0, 4 세 가지가 등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