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동차 등록 갱신


어느 날 집으로 편지가 왔습니다. 발신인은 California 주도인 Sacramento에 있는 주정부의 차량국(Department of Motor Vehicles, DMV)입니다.

열어보니, 아래와 같이 Vehicle Registration Renewal Notice 즉 차량 등록 갱신 고지서입니다. 먼저 앞면에는 차량에 대한 정보가 들어 있고, Renewal Fee의 세부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뒷면의 Important Information에는 등록 갱신하지 않으면 벌금을 내야 한다는 점, 그리고 앞면에서 있는 용어에 대한 설명 등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이나 전화로 등록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을 더 이상 쓰지 않는다면 Planned Nonoperation (PNO) 에 체크하고, 만약 주소를 변경하려면 Change of Address에 체크한 후 뒷면에 변경 후의 주소를 쓴 다음에,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갱신한다면, 일이주가 지난 후에 새로운 Registration Card가 집으로 우편 배달됩니다.



작은 안내문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제목은 "Skip the Line at the DMV"이고, Kiosk를 이용하면 2분 이내에 Sticker와 Registration Card를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것을 "DMV NOW"라고 부르고, 웹사이트는 cadmvnow.com/kiosk 입니다.



저는 위의 Notice를 가지고, Kiosk가 있는 가까운 Local DMV에 갔습니다. 이런 안내문이 붙어 있었습니다.


이 안내문 옆에 설치된 Kiosk에서 Renewal Fee를 Credit Card로 납부하고, 즉석에서 새로운 Registration Card와 Year Sticker를 받았습니다.

아래는 그렇게 받은 Card의 앞면과 뒷면입니다. Sticker는 앞면 오른쪽에 붙어 있습니다. 이것을 차량 뒤쪽 번호판(plate)에 붙여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