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스마트폰 수리


2019년 초에 저는 미국 California 주의 남쪽 끝에 있는 San Diego에 머물고 있는데, 제 가족이 한국에서 가져온 스마트폰 중 하나가 물에 빠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당장 쓸 수는 있는데, USB 연결 부분인 충전 단자에 물기가 있다는 경고가 종종 떴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있는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수리할 방법을 검색했습니다. iPhone Fix USA (미주아이폰수리) https://www.iphonefixusa.com/ 라는 웹사이트를 찾았는데, 위치가 San Diego에서 LA로 가다가 조금 못 미쳐서 나오는 Irvine이라서 차로는 한시간 남짓만(!) 가면 되는 곳이었습니다.


홈페이지 맨 위에 나온 카카오톡 ID를 통해 먼저 메신저로 상담을 했습니다. 방문할 날짜와 시각을 협의하고, 수리할 스마트폰을 가지고 출발했습니다. 주소는 32 Ovation, Irvine, CA 92620 이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빨간색 표시의 왼쪽에는 Egret Park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 주차장의 바로 길 건너편에 있는 건물로 갔습니다. 위 사진에서 빨간색 표시의 아래에 있는 건물입니다.

아래는 그 건물의 차고 진입로(driveway)에서 동북쪽을 보며 찍은 사진입니다. iPhone Fix USA는 아래 사진의 왼쪽에 보이는 건물입니다.


사장님은 스마트폰의 뒷판을 떼어내고, 여러 부품을 하나 하나 분리하고, 문제가 있는 부품을 들어내고, 새 부품으로 교체해 주셨습니다. 매우 세밀한 작업이었고, 무척 다양한 도구가 사용되었습니다. 아래는 수리가 거의 끝나고 다시 조립할 때 사장님의 동의를 얻어서 찍은 사진입니다.


수리 후에 며칠이 지났습니다. 스마트폰은 문제 없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댓글

  1. 안녕하세요
    미주아이폰수리의 권혁도입니다.
    선생님의 LG G6모델 핸드폰이 수리후 잘 작동 한다고 하니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
    블로그에 저를 잘 소개해 주시고 샌디에고에서 멀리까지 올라와 주신것도 감사드립니다.
    미국에 계시는 동안 폰에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항상건강하십시오.
    미주아이폰수리 권혁도

    답글삭제
    답글
    1. 멀지 않은 곳에 스마트폰 수리 전문가가 살고 계시니, 무척 든든합니다. 늘 건강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2. 오~~~ 맞아요 저도 여기 사장님한테 다닌지 5년째 됩니다^^!
    중고폰도 팔아주고 고장나면 수리도 봐주시고~~
    정말 믿고 소개하고 맡기는 곳입니다^^!
    강추강추 100 풍선 날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저는 한번 간 거였지만, 든든하다고 느꼈습니다.

      삭제
  3. 나도 비슷한 경험이 두번 있는데 (내 경우는 물 세례를 맞은 거였긴 함. 빠진 건 아니고...) 종이를 접어서 플러그 구석구석 물기를 흡수한 다음, 드라이어로 계속 말려서 해결했다. 열 받아서 전기 배선이 녹지 않게 짧게 자주... 참고하시게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해결했다니 잘 되었네. 축하! 경험담을 알려줘서 고마워. ㅎㅎ

      삭제
  4. 얼바인 입니다 제 아들 lg폰 액정이 깨졌는데 수리가능한지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