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Kindle Oasis 10th Generation 구입

저는 2018년 5월 Kindle Paperwhite 7th Generation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지금 저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머물고 있는데, 이곳의 공공도서관에서 전자책을 빌리면, 그것을 자체 앱만이 아니라 Kindle에서도 읽을 수 있는데, 그렇게 빌린 전자책을 스마트폰의 Kindle 앱으로도 읽지만, 주로 Kindle Paperwhite로 읽었습니다.

그러다 2019년 8월에 Amazon의 Trade in and save Trade in and save 즉 교환판매 또는 보상판매 비슷한 판촉행사가 제 눈에 띄었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첫째, 제가 쓰던 Kindle 제품을 Amazon에 반납하면 제게 25달러 Gift Card로 보상해 준다는 것, 둘째, 제가 Kindle 새 제품을 25%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 이 두 가지가 핵심이었습니다.

검색해보다가 2019년 7월 24일에 Kindle Oasis의 새 모델이 나온 것을 보았습니다. 한달도 채 되지 않은 새 모델이라서, 구입 후에 얼마 안되어서 새 모델이 나오는 낭패를 피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위 사진에 나온 제품은 Amazon이 만든 Kindle Oasis 10th Generation입니다. 전자책을 편리하게 읽기 위해 제가 2019년 8월 25일에 구입했습니다. 출시된 지 한달 정도 되었기에, 아직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소개 자료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작성합니다.

Kindle Oasis는 지금까지 세 가지가 나왔습니다. 위 제품은 이 중 3번입니다.
  1. Kindle Oasis 8th Generation
    Model Number: DC67PL or SW56RW.
    2016년 4월 13일 발표 / Released May 2016.
    6인치. 300PPI. 10 LEDs. 쪽 넘기는 물리적 버튼.
     
  2. Kindle Oasis 9th Generation
    Model Number: CW24Wi.
    2017년 10월 31일 발표 / Released October 2017.
    7인치. 300PPI. 12 LEDs. 쪽 넘기는 물리적 버튼.
    새로 추가된 방수 IPX8.
     
  3. Kindle Oasis 10th Generation
    Model Number: J9G29R.
    2019년 7월 24일 발표.
    7인치. 300PPI. 25 LEDs. 쪽 넘기는 물리적 버튼.
    직전 모델부터 있던 IPX8. 새로 추가된 색온도 조절 기능.

    ※ 나무위키의 '킨들 오아시스 > 3세대'
    ※ 영어 위키백과의 'Amazon Kindle > Kindle Oasis (3rd generation)'
    ※ Amazon 웹사이트의 'Which Kindle E-reader Do I Have?'
집으로 배달된 것은 아래 사진의 제일 왼쪽에 있는 하늘색 얇은 상자였고, 그 안에 들어 있던 것을 펼쳐두고 찍었습니다. 먼저 검정에 가까울 정도로 짙은 남색 종이 케이스가 들어 있었고, 그 안에 Kindle Oasis 10th Generation, 그리고 USB 2.0 Charging Cable (Micro USB), 작은 안내문이 있었습니다. 상세한 제품 이름은 "All-new Kindle Oasis - Now with adjustable warm light - Includes special offers" 입니다.


이전의 8th, 9th Generation 제품과 달리 이 Kindle Oasis 10th Generation 제품에서는 그 색온도(warmth)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는 Kindle Oasis 10th Generation에 맞는 케이스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이 케이스의 상세한 이름은 "Fintie Origami Case for All-New Kindle Oasis (10th Generation, 2019 Release and 9th Generation, 2017 Release) - Slim Fit Stand Cover Support Hands Free Reading with Auto Wake Sleep, Denim Charcoal" 입니다.




※ 아래는 Trade in and save 과정입니다.
  1. Amazon 웹사이트에서 Trade in and save로 신청했습니다. 신청하면서 안내에 따라, Barcode가 포함된 Label을 집에서 프린트하여, 제 Kindle Paperwhite를 담아 포장한 상자에 Label을 붙였습니다.
  2. 그 상자를 집 근처의 UPS 지점에 가져가서 맡겼습니다. 배송료는 무료입니다. 캘리포니아에서 뉴저지까지 가는 데 6일 정도 걸렸습니다.
  3. 뉴저지에서 제 Kindle Paperwhite를 검수하는 데 3일 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나서 25달러 Gift Card를 받았습니다.
  4. Amazon Oasis를 구입하면서 그 25달러 Gift Card를 사용했습니다. 결제하는 과정에서 25%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고 들었는데, 주문이 완료될 때까지도 그 쿠폰이 안보였습니다. 주문한 직후에 Amazon의 고객센터에 Chat으로 문의를 했고, 기술적인 오류가 있었다면서 제품이 배송된 다음에 Refund를 해준다고 했습니다.
  5. 제품을 받고 2일 후에 보니 Refund가 보였고, 이 제품 가격의 25%만큼이 제 신용카드로 환불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