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19의 게시물 표시

San Diego의 여러 음식점

※ 이 글은 제가 San Diego에 살면서 가본 식당, 그리고 가본 건 아니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들은 식당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2018-2019년 사이를 기준으로 하는데, 음식점에 대해 평가하는 내용은 담고 있지 않습니다. 종종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만, 제가 쓴 후에 달라진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Hamburger, Sandwich / Korean / Japanese / Vietnamese / Th…

[영어 표현] 스마트폰으로 전화 통화

※ 이 글은 제가 미국에 머물면서 겪으며 느끼고, 검색해서 알아본 것을 토대로 쓴 것입니다. 제가 언제든 다시 참고하기 위해 정리합니다.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도 있고, 제가 잘못 알았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실 때는 이 점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걸고 받기에 관한 영어 표현을 저는 1980년대에 처음 배웠습니다. 전화기는 집이나 사무실에 고정해서 두었고, 걸 때는 call, 끊을 때 hang up 정도를 익혔습니다. 하지…

[영어 표현] Thank you for caring ...

위 사진은 6월 초에 저와 아내가 아이들로부터 받은 편지의 첫부분입니다. 5월의 둘째 일요일인 Mother's Day와 6월의 셋째 일요일인 Father's Day 사이의 어느 날이었습니다. 아이들 둘이서 몰래 이런 편지를 썼고, 저희에게 주면서 싱글벙글했습니다. 무척 고마웠고, 꼬옥 안아주었습니다. 사진의 편지 두 장 중 위의 것은 초등학교 2학년인 아들이 썼는데, 여기에는 ' Thank you for ... ca…

[영어 표현] '급식'과 'hot lunch' - 공급자 중심과 수요자 중심

※ 이 글은 제가 미국에 머물면서 겪으며 느끼고, 검색해서 알아본 것을 토대로 쓴 것입니다. 제가 언제든 다시 참고하기 위해 정리합니다.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도 있고, 제가 잘못 알았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실 때는 이 점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에서 ' hot lunch '라는 말을 듣고 처음에는 뭔가 했습니다. ' 학교가 지급하는 음식 ' 즉 우리나라에서 ' 급식 '이라 부르는 것…

우리 정부의 온라인 아포스티유(e-Apostille) 서비스 소개

다음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San Diego에서 살면서 영사 서비스를 이용한 것에 관한 글들입니다. 영사민원24 온라인 서비스 우리 정부의 온라인 아포스티유(e-Apostille) 서비스 소개  (이 글) San Diego에서 Amtrak 열차와 Metro 지하철로 Los Angeles 다녀오기 재외국민의 등록과 신고, 선거권 Korean Identification Card 만들기 (미국 LA 총영사관) LA에서 서울로 24시간…

게시물 더보기
검색결과 없음